200808 프로그래머스 Dev-Matching: 게임 개발자 코딩 테스트 후기

코테 링크

coding test

  • 코테 제한시간은 2시간이였다. 필자는 C++로 풀었다.
  • 지원자들이 어떤 알고리즘을 잘 알고 있고, 잘 활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해 물어보는 것 같았다.
    • 특히 큼직큼직한 알고리즘들. 코테를 준비한다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알고리즘들 이다. 코테에 대해 잘 대비했다면, 어려운 문제는 아니였다.
    • 큼직큼직한 알고리즘에 새끼 문제를 더한 것들을 출제한 느낌이다.
    • 문제 당 시간이 꽤 걸리긴 했지만, 좀만 차분히, 깊게 생각해보면 풀 수 있는 문제였다.
  • 게임 개발자를 위한 문제답게 게임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문제가 하나 출제되었다. 꽤 재밌었다.

총평

  • 역시 프로그래머스는 코테를 치루기 편한 시스템이다.
  • 기업의 특징에 따라 요구하는 알고리즘 능력이 다르므로, 그 특성에 맞게 코테 준비를 해야겠다.

+ Recent posts